학습지원센터
자주하는질문
  > 학습지원센터 > 자주하는질문
6 애플 아이패드, 모바일, 노트북은 재생이 원활하지 않나요?

MAC환경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른 환경의 브라우저나 모바일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권장) 웹 브라우저

    

    1) 엣지(Edge)

  

    2) 크롬(Chrome)


    3) 네이버 웨일(Naver whale)


    4)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 (2021년 8월 17일부터 지원 중단) 

 

5 동영상 배속 설정은 안되나요?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는 2022년 6월 서비스 종료예정으로 현재 배속 수강기능 지원불가.

 

타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웹 브라우저(★사용 권장)

 1> 크롬(Chrome)

 2> 엣지(Edge)

 3> 네이버 웨일(Naver whale)

4 강의 이어보기는 어떻게 하나요?

학습 완료 전 종료한 후, 다시 강의보기를 진행하였을 때 

아래의 사진과 같이 '이전에 수강한 내역이 있습니다. 이동하시겠습니까?' 안내창이 뜹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이전에 종료한 페이지로 이동하여 이어서 학습 가능합니다. 

 

 

 

강의 이어보기의 경우,

종료한 시험의 영상 학습시간이 아닌 수강페이지 기준으로 이어보기가 진행이 됩니다. 

 

 

4페이지에서 동영상 강의를 총 30분 중 15분 학습(재생) 후 종료하였을 시, 

이어보기 하는 경우 4페이지의 처음부터 강의가 진행 됩니다. 

 

4페이지의 처음부터 강의가 진행이 되었더라도 이전에 수강한 학습시간은 학습 인정되오니 

'강의 재생바'를 이동하여 학습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3 OTP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 했음에도 불구하고 실행되지 않을 경우 
전산장애 문의 주시면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즐거운 학습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산장애 : 070-5154-0203

 

2 강의를 다 봤는데 수강여부에 부족이라고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강의는 '모든 페이지열람 + 학습시' 2가지 요건이 충족되어야 인정됩니다.

  한가지라도 부족 시 수강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강의보기] 버튼 좌측에 [기록보기] 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정상적으로 수강이 이루어졌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상 수강의 경우

수강여부의 페이지열람 / 학습시간이 완료 표시된 경우 정상수강으로 인정됩니다.     (진도체크의 표시 별개▼)


 

​ 진도체크 페이지 누락의 경우 

- 수강 누락의 경우

① 수강여부의 페이지열람 또는 학습시간이 부족으로 표시될 경우, 해당 차시의 '기록보기'를 클릭하여 누락된 페이지를 확인합니다.   

② 학습시간이 부족으로 표시된 경우 : 페이지의 수강여부 'X'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여 수강합니다. 

③ 페이지열람이 부족으로 표시된 경우 : 강의 보기를 클릭하여 누락된 페이지로 이동하여 수강합니다.  

 

 ★​ 학습 페이지 로딩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빠르게 다음 페이지로 넘어갔을 경우에는 페이지 열람은 되었지만 학습시간이 충족되지 않아 미학습으로 처리됩니다.

  

 

인터넷 끊김 등 전산상 문제가 발생하여 수강이 인정되지 않았을 경우, 고용노동부 운영규정상 인정 처리를 해드릴 수 없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인터넷 환경이 원활한 곳에서 다시 한번 학습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1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동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시, PC를 아래의 안내에 따라 재설정 해보시기 바랍니다.

 

 웹 브라우저 보안 설정
 
1) 기본설정
웹브라우저 메뉴의 [도구→ [인터넷 옵션→ [보안]탭에서
모든 영역을 기본 수준으로 다시 설정을 클릭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웹브라우저 메뉴의 [도구[인터넷 옵션→ [보안]탭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클릭하여 영역에 *.el-mate.co.kr을 추가
*추가 전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확인 필요(S)'에 체크 해제

3) 혼합된 콘텐츠 표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상의 버전 사용 시 해당)
웹브라우저 메뉴의 [도구→ [인터넷 옵션→ [보안]탭에서 인터넷’ 항목선택 후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하여 혼합된 콘텐츠 표시’ 부분을 "사용"으로 변경
 
​ 호환성 보기 설정

1) Internet Explorer 9버전 이하의 경우
웹브라우저 메뉴의 [도구→ [호환성 보기 설정]클릭 후
'Microsort'의 업데이트된 웹사이트 목록 포함'을 클릭 후 닫기

2) Internet Explorer 10버전인 경우
웹브라우저 메뉴에서 [페이지→ [호환성 보기]클릭
 
*페이지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상단 제목표시줄 우클릭 명령모음에서 확인
 
​ 인터넷 옵션 확인
 
1) 검색기록 설정
웹 브라우저 메뉴의 [도구→ [인터넷옵션→ [일반]탭에서
'검색기록'부분에서 '설정'클릭 후 "페이지를 열 때마다"에 체크

2) SSL방식 지원여부 확인
웹 브라우저 메뉴의 [도구→ [인터넷 옵션→ [고급]탭에서
보안 부분의 ‘SSL 2.0사용’, ‘SSL 3.0사용의 체크박스를 선택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을 시,☎고객행복센터:학습장애문의(070-5154-021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주)이러닝메이트 평생교육원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엘에스로122, 호계데시앙플렉스 611호 | 대표이사:안경진

대표전화:031-340-4111 | Fax:031-341-4116 | E-mail:elm@el-mate.co.kr | 개인정보책임자:안경진

사업자등록번호:651-87-01128 | 통신판매신고:제2018-안양동안-0515호

Copyright ⓒ 2018 주식회사 이러닝메이트. All Rights Reserved

자동 로그아웃 안내

로그아웃까지 남은 시간

30초

장시간 활동이 없어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계속 이용 하시려면 로그인 시간을 연장해 주세요.